3.12 C# unity

2025. 3. 17. 17:26게임인재원/수업요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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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크립트에서 gameObject --> 스크립트를 들고 있는 녀석
Component 는 클래스야.  멤버변수 등등 있지

class의 가장 큰 의미는 사용자 임의의 자료형과 그 연산에 대한 정의이다.
int char string 과 같이
player or monster 같은 자료형과 이들을 위한 연산(함수)을 커스텀 한다.
기존 구조체의 경우는 연산을 함께 정의 할 수 없었다.(C에서)

value type 스택
reference type 은 힙
reference는 data를 힙에 별도 저장하고 주소를 저장해둠.
ex) object, string
cpp와 달리 value/reference가 정해져 있어버림
GC 문제 : 편리하지만 최적화 이슈 발생 할 수 있음
class 같은 많이쓰고 중요한 것은 reference 타입이고.
GC는 OS에서 관리하기 때문에 발생하는 문제

boxing/unboxing이 일어나면 느리다.
reference와 value type 간의 형변환을 하지 말자

var type -> compile time에 변환
object type -> 그냥 object typ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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