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17 C#
2025. 3. 17. 17:27ㆍ게임인재원/수업요약
반응형
C# 형변환 암시적 형변환 가능 큰 연산자로 변환
후위와 전위의 기준은 위치
null 병합/ null 조건 부 연산 ?? / ?
new 객체 초기화 생성자/소멸자 자동 호출 -> C# 은 GC가 지움 메모리 해제를 명시할 필요가 없다.
c#의 모든 자료형은 클래스
멤버 함수 사용 Length , MaxSize ..
C# 은 foreach 가능
Collection 이란? 자료구조 class
클래스는 개념
물리저장은 각각 하던데로 관리됨 함수는 stack에
데이터는 힙에 등
static 함수 이미 만들어져있으며, 클래스 객체와 관계없이 호출해서 사용가능
Ex) Console.WriteLine() 또한 static 함수임
객체는 복사가 안됨, 새로 new 로 객체를 생성해야함
따로 생성하고 testA = testB 는 어찌 되나?
value type을 참조하고 싶으면 ref 키워드로 명시
return 은 하나 뿐이라 out key word 사용
C#은 nested function 허용
'게임인재원 > 수업요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.20 ~ 3.30 (0) | 2025.03.31 |
---|---|
3.19 OOP & Unity Component (0) | 2025.03.19 |
3.14 (0) | 2025.03.17 |
3.12 C# unity (0) | 2025.03.17 |
3.11 C++ (0) | 2025.03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