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5 ~ 4.9

2025. 4. 11. 16:14게임인재원/수업요약

반응형

rigidbody
drag - 저항
collision detection 물리 계산 보다 빠른 경우 충돌 판정되지 않는 경우에 대한 처리 옵션
constraints
충돌에 의한 의도치 않은 회전 고정. freeze

4.8
 모든 window(창)는 각자의 queue 갖는다. 입력 및 여러 동작을 queue에서 처리됨
OS kernel 영역 - kernel 객체 / 사용자 영역 - 사용자 객체
익명 네임스페이스 내부 구현을 외부에 노출하지 않음
CallBack 개념 stdcall?

전역함수 & ?

classId = RegisterClassEx(&wc); //? 운영체제에게 클래스 정보로 윈도우 등록정보 요청

//WNDCLASSEX wc를 운영체제에 등록, 식별키(classId)로  윈도우 객체 생성 요청
//윈도우 핸들을 받아온다.

HWND hWnd = CreateWindowEx(NULL, MAKEINTATOM(classId), L"", WS_OVERLAPPEDWINDOW, CW_USEDEFAULT, CW_USEDEFAULT, rc.right - rc.left, rc.bottom - rc.top, HWND(), HMENU(), HINSTANCE(), NULL);

메시지를 받아서 처리해주는 함수가 바로 **윈도우 프로시저(Window Procedure)**입니다.

4.9
UI Rect Transform 은 0,0의 기준점을 바꿈.
어디를 0,0으로 설정할 것인가

ui object들의 렌더링 순서는 기본적으로 hierachy의 배치순
여러 Canvas 간에는 sort order로 sorting

TextMeshPro -> Vector 그리기

테두리처리 버튼 같은 ui resource 들의 크기 변경시 
깨지지 않도록
image type -filled 로 여러 처리 가능
원형 게이지 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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