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10 ~ 4.11
2025. 4. 11. 16:15ㆍ게임인재원/수업요약
반응형
Render와 logic Frame의 분리
delta(가변) time
하드웨어 성능에 따른 차이를 보정하기 위해서
time 과 frame 그리고 update
게임 루프 내부를 한 번 실행하면 한 프레임이 지난 것이다.
fixed update는
게임 루프 내에서 중첩 루프를 통해 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Invalidate는 기본적으로 화면을 다시그릴 때 WM_PAINT 를 호출
InvalidateRect는 임의로 호출할때 사용
What is D.C Device Context
bitBlt?
CreateCompatibleDC, GetDC
memoryDC와 bitmap 연결 SelectObject
memoryDC 는 만든거 Create -> Delete
DC는 가져온거 , Get -> ReleaseDC
4.11
1차원 배열 arr[] 에 대해서
int* point =arr;
n차원 배열 mat[][]에 대해서
int* point = mat ; 은 컴파일 에러.
int* point = & mat[0][0] ; 로 명시해야 함.
int* p00 = *matrix; // matrix[0][0] 의 주소
int* p10 = *(matrix + 1); // matrix[1][0] 의 주소
int* p20 = *(matrix + 2); // matrix[2][0] 의 주소
void pointer..?
'게임인재원 > 수업요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.5 (1) | 2025.06.09 |
---|---|
6.2 (0) | 2025.06.09 |
4.5 ~ 4.9 (0) | 2025.04.11 |
4.3, 4.4 Class 상속, 다형성 (0) | 2025.04.03 |
4.2 Unity light, Material, Shader (0) | 2025.04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