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10 ~ 4.11

2025. 4. 11. 16:15게임인재원/수업요약

반응형

Render와 logic Frame의 분리
delta(가변) time
하드웨어 성능에 따른 차이를 보정하기 위해서
time 과 frame 그리고 update
게임 루프 내부를 한 번 실행하면 한 프레임이 지난 것이다.

fixed update는
게임 루프 내에서 중첩 루프를 통해 호출된다는 것을 알 수 있다.

Invalidate는 기본적으로 화면을 다시그릴 때 WM_PAINT 를 호출
InvalidateRect는 임의로 호출할때 사용

What is D.C Device Context

bitBlt?

CreateCompatibleDC, GetDC

memoryDC와 bitmap 연결 SelectObject

memoryDC 는 만든거 Create -> Delete
DC는 가져온거 , Get -> ReleaseDC

4.11
1차원 배열 arr[] 에 대해서
int* point =arr; 
n차원 배열 mat[][]에 대해서
int* point = mat ; 은 컴파일 에러.
int* point = & mat[0][0] ; 로 명시해야 함.

int* p00 = *matrix; // matrix[0][0] 의 주소
int* p10 = *(matrix + 1); // matrix[1][0] 의 주소
int* p20 = *(matrix + 2); // matrix[2][0] 의 주소

void pointer..?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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